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으로 (windup 스킨) 블로그 스킨을 바꿨어요.
    유용한 정보 2014. 11. 1. 01:31
    반응형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쓴 지가 꽤 되었는데.. 찾아보니 개설일이 2008년! 어느덧 6년 가까이 되었군요. 블로그 라는 것을 처음 사용한 것은 그보다 훠~얼씬 오래 되었으니 블로그와 저와의 가늘고 긴 인연이 어느덧 10년을 훌쩍 넘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당...


    서론이 되게 장황했네요. 죄송~ ^^;


    어쨌든, 저의 인생 모토인 '가늘고 길게'가 블로그에도 적용되기에 방치되다시피한 블로그지만 애드센스 광고도 달려 있기는 하거든요.ㅎㅎ


    근데 얼마 전에 가끔 들어가보는 애드센스 내 광고 페이지에 못보던 박스가 떠 있더라구요.


    요런 안내 페이지가...



    광고 세 개를 달면 돈 더 많이 벌 수 있는데, 왜 두개만 달아놓고 있냐...는 이런 친절한 안내 문구가!


    수익 증가라는 말에 혹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열심히 읽어봐도 뭔 소린지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어찌됐든 요점은 반응형 광고를 새로 하나 만들어서 모바일 페이지에 붙이면 훨씬 더 수익이 증대되니 열심히 해보라..는 말이었습니다.


    그동안 있는지 없는지조차 확인하기 힘든 너무 미미한 수익에 방치해뒀던 애드센스라 반응형 광고라는 광고 타입이 새로 생긴지도 모르고 있었는데...


    역시 수익 증대라는 말에 어느새 반응형 스킨에 대해서 검색하고 있는 손꾸락..ㅎㅎ


    반응형 웹에 대해 저도 알게 되었으니; 이미 모르는 분은 없다고 생각하지만 혹시나 해서...

    간단히 말해 데스크탑이든 모바일 기기든 사용자가 어떤 기기로 웹을 보든 간에 웹의 화면 배치가 기기에 따라 유연하게 구현되는, 기기에 따라 반응하는 웹을 말한다고 하네요.


    애드센스의 반응형 광고를 새로 만들려고 하니까 반응형 웹에만 가능하다고 나오더군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쓰니까 블로그 스킨을 반응형 스킨으로 바꾸면 새 광고를 설치할 수 있겠다 싶어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찾아 보았는데요.


    * 저 같은 html 초보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대박 반응형 스킨을 찾았습니다!

    거기다 디자인까지 이뻐요.

    아래 캡처한 그림이 이 스킨을 설치한 모습인데요. 너무 깔끔하죠? ^^




    스킨 이름 : Windup simple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스킨 만드신 사진찍는 삼촌님 블로그 : http://windup.beintous.net 

    스킨 다운/안내 페이지: http://windup.beintous.net/31



    이 Windup 스킨 설치해보니 디자인이 아주 심플해서 참 좋네요.

    또 좋은 점은, 익스플로러 8 이하에서도 애드센스 광고가 잘 나오도록 만드셔서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친절하시게도 이 스킨 설치 후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를 띄울 때 수정할 부분까지 세세히 알려주셨네요.

    덕분에 저 같은 초보도 별 어려움없이 반응형 스킨을 깔고 반응형 광고를 띄웠어요. ^^


    http://windup.beintous.net/33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설치시 수정해야 할 부분


    사진찍는 삼촌님 블로그와 스킨을 너무 똑같이 사용하기엔 좀 뭔가.. 미안스러운 것 같아서 제목 부분을 다르게 바꿔볼까 했는데.. 어딜 수정할지도 잘 모르겠고; 지금 색상이 너무 이쁘기도 해서 일단 그냥 두었습니다.


    이쁘죠? ^^*



    *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를 달고나서 모바일 기기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싸이트는 다음 트로이 입니다. http://troy.labs.daum.net

    아래 사진처럼 기기별로 어떻게 화면이 적용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6과 아이폰4에서 광고가 보여지는 화면 예시입니다. 애드센스 광고와 본문 컨텐츠 내용이 한 화면에 보여지게 잘 뜨고 있네요.

    근데 아이폰4 같은 경우는, 위 포스트처럼 글 제목이 길 경우에는, 본문 내용이 너무 조금만 나오게 됩니다.


    전 아직 아이폰4를 쓰고 있어서 직접 폰으로 확인해보니 예시화면처럼 글 내용이 적진 않고 조금 더 나오긴 하는데, 아무래도 화면이 큰 폰들 보다는 본문 내용이 적게 나오긴 하네요.

    (화면이 작은 몇몇 기기에서만 본문 내용이 적게 보이는 것이라 별 문제는 없을 것 같긴 한데, 이 부분을 아직 정확히는 잘 모르겠네요.)


    어쨌든 반응형 스킨으로 바꿨다는 거!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