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인방송계의 유재석, 대도서관!
    엔터테인먼트 2014. 8. 26. 20:13
    반응형

    아프리카TV 방송 인기 BJ (Broadcasting jacky) 대도서관!

    개인방송 같은데 통 관심이 없어서 아프리카 사이트에도 들어가 본 적 없는데, 화이트데이 라는 공포 게임 때문에 대도서관을 알게 되었다. 낫놓고 게임의 ㄱ자도 모르는 문외한이지만 '화이트데이'는 너무 유명한 게임이고 또 공포스릴러 장르를 좋아하기 때문에 재밌을 것 같아서 예전에 다운받아서 시도해본 적이 있었다.

    근데 너무 어렵기도 하고, 시작하자마자 1층에서 경보음이 울리면서 갑자기 머리가 아프고 속이 메스꺼워서 그냥 꺼버려서 너무 아쉬웠던 게임이었다. (도대체 소리를 어떻게 끄는지 알수가 있어야지..)

    며칠 전 밤에, 공포영화 한 편 보고 자려는데 마땅히 볼 것도 없고, 뭐볼까 하다가 갑자기 화이트 데이 게임이 생각났다. 내가 게임을 할 자신은 없고, 유튜브에 혹시 누가 게임 과정 영상 올려논거 없을까 해서 불현듯 검색을 했다가 보게 된게 대도서관 게임 실황 화이트데이...

    https://www.youtube.com/user/BuzzBean11 대도서관 유튜브 채널


    대도서관. 인터넷 기사에 나온 사진 가운데 주관적으로 봐서 제일 잘생기게 나온 사진.


    몇 편에 걸쳐서 화이트데이 게임 영상을 올려 놓았는데 역시 유명세대로 잘 만든 게임이었지만, 게임보다 더 재밌었던 건 진행자 대도서관의 진행 솜씨였다. 게임 진행솜씨가 아니라 진행멘트. (솔직히 잘 모르는 내가 봐도 게임을 아주 잘하는것 같지는 않음ㅎㅎ)  내가 게임하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재밌을 수가 있을까?

    너무 재밌어서 순식간에 엔딩 편까지 영상을 다 보았고, 다른 공포 게임 영상도 보면서 며칠 동안 하루에 몇 편씩 대도서관의 게임 영상을 보고 말았다... 게임의 ㄱ자도 모르고 관심도 없던 내가 매일 게임중계를 보다니..(ㅋㅋ)

    게임 영상 몇 편으로 순식간에 팬이 되었다! 왜 유튜브 구독자수가 많은지 알수 있는 부분..


    이 사람 진행의 특이한 점은, 모든 공포 게임이 코믹 게임이 된다는거.. 웃다 보면 별로 안 무섭게 공포 호러 게임도 즐길수 있다는거. 목소리가 듣기 편하고 물 흐르는 듯한 멘트의 흐름이 지금 당장 라디오 진행을 해도 아무 손색 없을 정도로 프로스럽다. 게임을 싫어하는 사람도 볼수 있는 이상한 게임 방송.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애니메이션 더빙을 했으면 좋겠다. 항상 하는 유명 배우들의 오그라드는 더빙보다 훨씬 나을듯. 애니메이션 성우를 정말 잘 할것 같다. (유명해졌으니 하게될지도.. 기다려봐야겠다.)


    대도서관. 너도 할수 있어!


    아프리카TV 에서 방송한지는 3년이 넘었고, 유투브 구독자수 약 80만명, 조회수가 2억건이 넘었다고 한다. 대도서관 유튜브 영상을 쉽게 볼수 있는 '대도서관 in me' 라는 어플까지 나왔다보다. (받아봐야지..)

    아프리카TV 수익 외에도 방송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고 있으니 유튜브에서 나오는 수익만도 어마어마하겠다. (실제로 유튜브 수익이 엄청나게 나오면서 회사를 그만 두셨다고;) 억대 연봉 알바 사례자로 강용석의 고소한 19에도 나온 바 있고, 공중파 방송에도 조금씩 나오시던데... 점점 다방면에서 수익이 짭짤하실듯.



    만약 아프리카 방송을 못하게 되거나 게임 방송을 못하게 된다 해도 다른 컨텐츠로 충분히 인기를 유지할만한 능력이 되는 것 같다. 게임 외의 다른 컨텐츠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어떤 방송에서 책 읽어주는 남자 라는 기획도 하고 있다고 들은 것 같은데, 책을 게임 진행하듯이 연기하면서 재밌게 읽어주는 컨텐츠가 아닐지 추측해봄.

    뭐가 됐든.. 재밌게 볼수 있을만한 연기력과 말솜씨를 갖췄으니 앞으로 다른 컨텐츠로도 많이 만날수 있었으면 좋겠다.

    [은근한 기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